출산을 앞두고 있는 예비 엄마, 아빠들은 아기를 위한 아이템들을 미리 준비하기에 바쁘다. 하지만 처음 아기를 낳는 경우 꼭 필요한 출산준비물은 뭐가 있을까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

이때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품은 바로 연약한 아기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아기 피부는 성인에 비해 얇고 민감해 성능은 물론 착한 성분의 제품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필수다.

먼저 꼼꼼하게 선택해야 할 제품은 자주 쓰이는 물티슈이다. 신생아 시기에는 잦은 배변과 침흘림, 구토 등으로 세안과 목욕을 자주 하게 된다. 하지만 잦은 세안과 목욕은 아이의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신생아물티슈 모모래빗 물티슈는 아기 피부와 가장 유사한 pH6.5 설계로 아기 피부의 천연보호막을 촘촘하게 지켜줘 꼼꼼하게 골라야 할 아기물티슈 중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성분 역시 스킨딥 EWG All Green 등급의 안전한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바른 클렌징은 아기 피부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다. 잘못된 클렌징은 도리어 아기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다. 보타니컬테라피에서 선보인 아기로션과 베이비워시는 위치하젤과 카렌듈라 추출물의 순한 식물성분으로 만들었다.

피부 자극도 테스트에서 0.0을 받은 제품으로 아기들은 물론 민감한 피부의 성인에게도 제격이다. 피부 수분을 지키며 세라마이드 복합체로 피부 보습 장벽을 강화하는 역할까지 한다.

또 의류는 아기의 몸에 직접 닿는 것이기 때문에 세제는 탁월한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해야 한다. 동시에 세탁 후에도 안심하고 입을 수 있어야 한다. 천연세제 브랜드 아이너바움의 아기세제는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안전한 세탁 후 착용이 가능하다. 또 기존 세제의 1/4만 사용해도 되는 고농축 세제다.

한편 아기 피부를 위한 출산준비물 TOP3 제품은 위틀스토어 공식몰에서 자세한 정보 및 구매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