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가 피부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나 심혈관 질환부터 피부 노화도 가속화시키기 때문에 각별한 세안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 피부 전문가들이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씻어내는 모공 세안법을 추천해 눈길을 끈다. 특히 겟잇뷰티 등 뷰티 전문 프로그램에서는 피부 관리의 기초라 할 수 있는 얼굴에 각질 제거를 강조하고 있다.

각질을 제때 제거해주지 않으면 각종 먼지와 함께 노폐물처럼 피부 표면에 쌓이고 모공을 막아 각종 피부 트러블과 얼굴 주름의 원인이 된다. 얼굴 피부 각질 제거 방법은 피부 타입별로 조금씩 다르다. 피지 분비가 왕성한 지성 피부는 주기적인 각질 제거와 딥클렌징이 필요하다.

건성 피부는 오일이나 보습력이 강한 각질제를 써주는 것이 좋고, 여드름이 고민인민감성피부의 경우 자극이 적은 부드러운 제품이 도움이 된다.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하면 피부 표면의 죽은 세포들이 떨어져 나가 트러블을 막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피부 타입별로 차이는 있지만 모든 피부의 적이 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모공 속까지 씻어내는 각질 세안법이 핵심이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각종 SNS와 전문가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추천 받고 있는 제품이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마일드한 클렌징이 가능하고 여드름 기능성 화장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평이다. TS 훼이스타올, 클래리파잉토너를 함께 사용하면 모공 청결과 피지 제거에 도움을 주어 매끈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과잉 피지나 묵은 각질 노폐물을 말끔하게 관리하고 싶고, 순한 딥 클렌징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촉촉하고 풍부한 거품을 형성해 민감한 여드름성 피부의 노폐물도 적은 자극으로 매끈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얼굴 피지 관리는 평소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코 블랙헤드 제거나 T존, U존 관리는 집중적으로 특별 관리를 해야 한다. 알라딘 필링, 아쿠아 필링, 필링젤 등 각종 관리법이 알려져 있지만 꾸준하게 얼굴 피부 속 피지와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피부 건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