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7일 방영된 ‘JTBC 오아시스’(MC 신현준∙이지애)에서 소개한 공인중개사 시험 73세 고령 합격자와 3개월 단기 합격자가 경록 인강을 통해 시험을 대비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날 전파를 탄 제28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들은 합격을 이끈 학습 비결 중 하나로 인강을 반복 수강한 것을 들었다. 덧붙여 이들이 공인중개사 시험대비에 이용한 온라인 동영상 강의는 경록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은 해당 브랜드가 보유한 61년 부동산교육 노하우를 토대로 제작돼 전문성이 높고 체계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단순 강의실 강의가 아닌 반복 촬영 방식으로 제작돼 완성도가 높다.

특히 해당 브랜드의 공인중개사 인강은 수험생이 반복시청으로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률을 단기에 높일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는 해당 인강이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에서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집중적으로 교육하기 때문이라는 게 경록의 설명이다.

한편 경록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온라인 교육반인 평생회원반, 전과목대비반 수강생에게 임대관리사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임대관리사는 불경기에도 임대관리업으로 지속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와 더불어 노후대비에 추천되는 전망 좋은 유망 직업으로 꼽히고 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