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이홍구)는 올 1분기에 145억 원의 매출과 5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2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108억 대비 34% 성장한 145억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사업 부문별 매출은 ▲패키지 SW부문 101억 원 ▲모바일 오피스부문 27억 원 ▲솔루션 및 기타 16억 원이다. 또한 영업이익은 전년의 22억 원보다 136% 성장한 52억 원으로 업계 최대 수준이다.

이 같은 한컴의 실적은 패키지 SW와 모바일 오피스 및 해외 사업 각 부문의 고른 성장 등의 수익경영을 이뤄낸 결과로 볼 수 있다.

또한 한컴은 이후 오피스 핵심 역량에 집중하는 동시에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한컴오피스’의 기능을 강화시킨 신제품을 2분기 출시하는 것을 비롯, 금번 1분기에 500%가 넘는 매출 성장을 보인 안드로이드 OS ‘씽크프리’의 태블릿 버전 공개 등 보다 개선된 제품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발 빠르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이번 1분기 성과는 안정적 경영 기반에서 한컴이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의 핵심역량에 집중해 일궈낸 첫 결과”라며, “한컴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신뢰받을 수 있도록 한결같은 경영과 끊임없는 도전을 계속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