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하나주방백화점은 식당이나 카페 등 요식업 창업자를 대상으로 주방기기 무료 견적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요식업 창업 열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른 업종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은데다 창업비용도 저렴한 편이어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경우 식당이나 카페, 레스토랑 등의 선호도가 여전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

예비 창업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창업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다. 임대 보증금이나 인테리어 비용은 줄일 수 있는 여지가 크지 않지만 주방기구는 중고 제품을 구입하면 상당 부분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나주방백화점은 요식업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주방기구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 전남에서 업소용 주방기구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하나주방 백화점에서는 공장 직영의 우성, 스타리온 신제품과 LG, 캐리어 등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고제품의 경우 청결하게 세척, 수리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주요 제품으로는 업소용냉장고, 식기세척기, 반찬냉장고를 비롯하여 테이블냉장고, 스텐씽크대, 작업대, 업소용 가스렌지, 테이블, 의자 등이 구비 돼 있어 가격비교, 물품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선택을 돕고 있다.

특히 소형 음식점부터 구내식당, 단체급식주방 등 고객 유형별로 맞춤형 출장 무료 견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식당창업, 식당폐업 및 제품 구입문의는 하나주방백화점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