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덕신약의 닥터리드엠이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 대상에서 탈모케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객이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마련해 선정한다.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 시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를 꼽고, 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45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탈모케어 부문을 수상한 광덕신약은 2006년 서울 국제발명대전에서 금상 수상을 시작으로 2007년 모범 중소기업인 대통령표창 수상, 세계지식저작권기구(WIPO) 사무총장상,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7회 수상을 한 바 있다.

지난 11년 간 순수 자연 추출성분을 이용한 염모제와 화학염료로 인한 독소, 중금속 및 피부트러블 제거방법에 대한 물질특허와 탈모관련 특허 등 총 16여종에 달하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인간의 모발은 생명에 큰 영향을 끼치는 부분은 아니지만, 사람의 인상 및 외모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최근 고도화되는 사회적 추세에 따른 과도한 스트레스, 생활 습관의 변화 등으로 점차 많은 사람들이 관련 고민을 갖게됐다.

광덕신약은 이러한 탈모의 다양한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발모효과 및 탈모방지 효과가 증진된 천연 추출물의 제조방법에 의해 제조된 천연추출물 특허물질을 개발하였다. 또한 닥터리드엠액(두피전용토닉), 닥터리드엠샴푸에 대한 탈모 증상 완화 효과 평가시험을 실시해 탈모증을 가진 남녀 47명을 대상으로 임상평가를 거쳐 주식회사 더마프로로부터 효과를 입증받기도 했다.

이 밖에도 탈모로 고민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3개월분의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해당 참여자의 참여 적극성에 따라 체험용의 제품도 증정한다.

광덕신약(주) 권은녀 대표는 “다양한 임상 시험과 소비자의 입장에서 제품 개발에 임한 결과 고객이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을 수상할 수 있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탈모문제로 고민하는 고객분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다양한 제품 라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