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는 4차혁명 시대에 도래했다. 4차 산업혁명이란,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혁명을 말한다. 이런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우리사회에 보다 가치 있는 변화를 가져왔다. 세상의 모든 정보가 인터넷으로 연결되고, 인터넷 안에서 인간과 사물의 데이터가 수집·축적되고 있다. 이는 곧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에도 적용되어 고객의 핵심 층을 공략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블로그는 고객층을 성, 연령, 지식, 정보, 취미, 제품 등 다양하게 세분화시키고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에 맞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이자 핵심이며 SNS처럼 언제 어디서든 고객들과 소통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진다. 블로그는 다양한 콘텐츠 재미에 소통을 더하여 현 온라인 마케팅의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다.

블로그는 소비자들에게 접근성이 용이하며 광고성이 아닌 후기성으로 진행되고 있기에 부담 없는 어필과 소통이 가능하다. 이때 블로그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내는 것이 블로그마케팅에서 중요한 포인트다.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세지를 전달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일으키는 방식으로 기존의 인위적인 광고방식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여기에 블로그 모바일광고까지 접목시켜 진행이 된다면 마케팅 효과를 배로 체감할 수 있다.

㈜생각더하기느낌의 박효정 대표는 “감으로 하는 마케팅을 지났다. 현 온라인마케팅의 흐름을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파악하고 올바른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해야 시간의 낭비를 막고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고객들에게 광고의 만족과 성공을 주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고 덧붙였다.

생각더하기느낌은 블로그마케팅을 비롯하여 카페, sns, 언론사 등 종합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블로그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소상고인 및 창업자를 위해 무료로 광고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