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 산업은 나날이 변화하고 있지만 게임 교육은 아직 갈 길이 멀다. 높은 눈높이를 가지고 있는 국내 게임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 할 수 있는 인력은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정부에서도 게임 산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전략산업으로 지정하여 국비지원으로 게임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늘리고 있다.

사실 국내의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정작 어디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게임 기획자는 PC게임, 모바일 게임, 네트워크 게임 등 게임 제작과 관련된 사항들을 종합적으로 관리 지휘하는 업종이다. 때문에 게임과 관련해서 많은 지식들과 분석들이 필요하고 게임의 생명력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필요로 한다.

게임 시나리오와 스토리 전개, 캐릭터의 역할과 특징, 전투와 세계관까지 기획자가 담당하는 부분들을 이해하고 기획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에 필요한 실무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관의 도움을 받아 준비하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경일게임아카데미에서는 게임 기획자가 되기 위한 실무적인 경험과 지식을 동시에 교육하며 모든 과정을 국비지원과정으로 운영하는 게임전문교육기관이다. 수강료가 전액 지원 되기 때문에 취업 준비생들의 경제적인 시름은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 교육 전문 아카데미 경일직업능력개발원은 현재 고용노동부에서 ‘3년 인증 우수훈련기관’ 으로 선정되었으며 취업률 77.4%로 취업률 1위를 달성한 직업훈련기관이다.(2016) 뿐만 아니라 유니티 공식 인증센터 ATC라이센스도 보유하고있어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현재 게임 기획과 프로그래밍 2월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게임회사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1:1 맞춤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취업 지원 시스템과 관리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기관이다.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문의는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