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쳐

설날을 앞두고 유통업체에선 명절 선물 판매가 한창이다. 대체로 과일이나 건강 식품 등의 수요가 높지만, 직장 동료나 친구 등과 간편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선물들도 인기다.

특히 대량으로 답례품을 준비해야 하는 회사나 회사원들에게는 가격 부담은 없으면서, 준비한 쪽의 고민이 담겨 있는 선물을 찾기란 쉽지 않다. 이맘때 학화호도과자의 답례품 세트가 인기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학화호도과자의 선물 세트는 흔하지 않고, 국민 간식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마찬가지로 호두과자에 포함된 견과류와 팥은 면역력 증강에 탁월해, 받는 이에게 맛과 영양을 함께 전달할 수 있다.

84년 전통 천안 학화호도과자는 다양한 선물 세트를 구성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가장 저렴하게는 2,500원(9개), 3,500원(12개) 선에서부터 5,000원(20개), 10,000원(40개) 등 까지 내용물의 구성에 따라 가격대의 선택이 가능하다.

지난 1월 3일에는 KBS 2TV 생생정보에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이 소개되면서,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본점에서는 호두과자 제조공정을 직접 견학 할 수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면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다.

학화호도과자 관계자는 “신년회는 물론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으로도 호두과자 세트를 많이 주문하고 있다”면서 “특히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한편, 천안의 명물 학화호도과자는 천안 구성동 본점, 명동 직영점, 원성동 직영점을 운영 중이다. 학화호도과자 선물 세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온라인 주문을 원한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