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층이 데이트 코스로 많이 활용한다는 강남 압구정 지역을 중심으로 연인들은 물론 가족, 단체들이 마사지샵 방문률이 늘고 있다. 이는 회식, 연말 모임 등 이벤트 공간이 단순한 식사에서 휴식을 제공 받는 공간으로 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늦은 회식과 음주 등은 다음날의 피로도에 큰 영향을 주는데 삶의 질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진 만큼 휴식자체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강남, 압구정, 옥수동에 운영중인 마사지 샵 케이스파는 자연적 공간과 친환경적인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달라진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심신안정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연 치유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힐링 근골 테라피와 힐링 아로마 테라피를 통하여 남녀노소 부담없이 평소에 쌓였던 피로를 치유 받을 수 있다.

과거 스파 마사지는 낯선 데이트 환경과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으로 인하여 부담스러운 코스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 다양한 매체에서 보도됨으로써 실내에서 즐기는 다양한 즐길 문화가 되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은 변화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일 것이다.

마사지는 평소 자신의 불편했던 몸 상태를 확인하고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가벼운 통증 정도로 알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하고 제대로 된 관리를 하지 못한다면 만성 통증이나 디스크로 발전할 위험이 있다. 다만 마사지를 진행시에 전문 마사지사를 통하여 적절한 치료와 지속적인 관리법을 전달받는 것이 좋다.

스파는 대표적으로 다이어트와 심신 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파는 전신욕을 통하여 땀을 배출하고 체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각질제거와 노폐물 배출 효과도 있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

강남, 압구정에 이어 최근 옥수동에 체인점을 오픈한 케이스파 대표 원장은 “케이스파는 강남의 연인, 부부의 데이트 코스는 물론 단체 송년, 신년 회식 모임 등 코스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지친 심신을 회복 할 수 있도록 오리엔탈 스파와 마사지, 편안함을 주는 휴식공간, 고객을 치유하는 메디컬적 서비스 등을 갖추었으며 전문 통증관리 교육을 받은 전문가가 직접 마사지를 진행 하여 잘못된 자세나 습관 등을 개선할 수 있는 팁들을 함께 알려드리고 있습니다”고 의견을 전하였다.

덧붙여 “과거 스파 마사지는 낯선 데이트 환경과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이 있어 부담스러운 코스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 다양한 매체에서 보도됨으로써 실내에서 즐기는 다양한 즐길 문화가 되었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은 변화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고 의견을 전하였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