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원 국회의원은 19일 "이명박은 이재오 뒤에 숨어 국민들을 농락하지 말고, 나와서 즉시 수사에 응하라"라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설명에 따르면 전 대통령 이명박은 17일 ‘모든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고 입장을 밝힌 후, 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최측근을 자임하는 이재오 대표를 통해 말을 바꾸었다.

이 대표는 언론인터뷰를 통해 전 대통령 이명박이 말하는 ‘책임’은 ‘정치적 발언’일 뿐, 사실상 수사는 받지 않겠다는 뜻임을 밝혔다. 한 발 더 나아가  “이명박 정부가 이전 정권의 많은 것을 알고 있다”, “결국 문 대통령에 (불똥이) 튄다.” 등 공갈·협박에 가까운 발언을 쏟아냈다.

범인이 현장에 다시 나타난다. 임기동안 권력을 사유화하고 끊임없이 권력형 비리와 역사 뒤집기와 진보 궤멸을 겨냥한 정치 공작을 시도해 결국 노무현 전 대통령마저 죽음으로 몰아갔던 자만이 할 수 있는 후안무치한 행태이다라고 강 의원은 주장했다.

이어 "이명박은 언제까지 진실을 은폐하고 이재오와 같은 측근 뒤에 숨어서 국민들을 우롱할 것인가?"라며 "권력형 비리 청산은 촛불의 요구이다. 이러한 시대적 과제의 해결을 유치한 정쟁으로 몰아가는 것은, 거대악을 축소하고 은폐하려는 야비한 술수에 지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전 대통령 이명박은 더 이상 국민들을 농락하지 말고, 수사에 응하라. 그것이 본인이 수행한 대통령직에 따르는 당연한 책임이며, 국민들에 대한 예의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