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1월이 될 때마다 새로운 다짐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다. 작년에도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결국 실패로 끝났거나, 성공했더라도 다시 요요가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런 현상이 반복적으로 계속 될 경우, 반드시 체크해 보아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요요중독증’이다.

요요중독증은 매번 다이어트를 시도했거나, 그때마다 요요가 발생하여 3번이상 요요현상을 경험한 경우가 가장 대표적인 현상이다. 뿐만 아니라 금식을 하다가 갑자기 과식이나 폭식을 하게 되는 폭식증이나 먹고 나면 스트레스를 받아 토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실제로 토하게 되는 거식증 등의 경우도 반복되는 요요에 의해 심리적인 압박으로 생길 수 있다. 요요중독증은 심할 경우, 다이어트가 습관화되어 격심한 스트레스가 반복되고 우울증까지 도래하기도 한다.

이에 ‘쥬 비스 요요중독 개선센터 강남점’은 얼마 전 ‘요요중독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공개하고 스스로 요요중독증 여부를 체크해볼 수 있도록 했다. 공개한 체크리스트에는 요요중독의 증상과 관련된 10개의 문항이 있고 5개 이상 해당 시, 요요중독 위험단계로 보고 있다. 체크결과 요요중독 위험단계로 결과가 나올 시, 일반적인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시도할 것이 아니라 요요중독 개선센터와 같은 보다 특화된 전문 센터 등에서 전문화된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지난 8일 오픈한 쥬 비스 요요중독 개선센터 강남점은, 이러한 요요중독증에 고민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탄생한 쥬 비스 다이어트의 최초 특화된 컨셉형 지점이다. 많은 사람들이 감량을 하고도 겪는 반복되는 요요 현상에 초점을 맞춰, 요요중독증/폭식증/거식증에 특화된 체계적인 컨설팅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기존 쥬 비스다이어트 직영점에서 진행되던 쥬 비스 기기관리 프로그램은 물론 폭식증과 우울증을 상담할 수 있는 심리 컨설팅 프로그램, 27개 직영점 중 유일하게 진행되는 EMS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되어 요요가 반복되는 원인을 찾고, 이를 개선해 더 이상 살이 찌지 않는 건강한 몸 상태로 만드는데 주안점을 두고있다.

쥬 비스다이어트는 국내 최초 다이어트 컨설팅 기업으로 식품영양학과, 체육학과, 심리학과 출신의 다이어트 전문 컨설턴트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개개인의 몸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18년 현재 송파점, 은평점, 부천점, 울산점, 부산서면점 등 전국 27개 전 지점을 모두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어느 지점에서든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쥬 비스다이어트는 앞으로도 ‘요요중독 개선센터’와 같은 특화된 컨셉형 지점을 점점 늘려 다이어트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문제점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쥬 비스 요요중독 개선센터는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쥬 비스 홈페이지 및 포털검색, 지점 카카오톡 등을 통해 상담신청 할 수 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