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 명가 유천냉면이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 주관 및 G밸리뉴스 후원으로 진행된 2018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조사에서 ‘히트상품브랜드 냉면부문 1위’에 선정됐다..

설명에 따르면, 지난 1982년 서울 풍납동에서 출발한 유천냉면은 까다로운 품질과 변치 않는 맛으로 35년간 사랑받아 왔으며, HACCP 인증을 받은 식품제조우수업체로서 현재 미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시장을 비롯해 국내외에 30여개의 체인점을 두고 있다.

2017년에는 공식 브랜드몰을 오픈해 매장에서 먹던 맛 그대로 편하고 빠르게 일반 가정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유천냉면의 대표상품인 유천 물냉면은 유천 고유의 기술로 탄생한 탄력 있고 쫄깃한 면발과 5시간 이상 푹 우려낸 소고기 육수로 맛을 낸 대표메뉴이다.

또한 100% 국내산 고춧가루와 양조간장으로 맛을 낸 양념장으로 버무린 유천냉면의 비빔냉면은 특유의 개운하고 칼칼한 맛 때문에 냉면 마니아들 사이에서 ‘중독성 있는 냉면’으로 알려졌다.

유천냉면 관계자는 “이번 한국소비자 만족도 1위 수상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음식의 기본이 되는 건강한 재료에 마음을 담은 손맛으로 35년 냉면 명가의 전통을 계속 이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며,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메뉴개발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천냉면 공식몰에서는 유천냉면의 대표 메뉴인 살얼음 동동 ‘물냉면’과 매콤 화끈한 ‘비빔냉면’을 비롯, 냉면과 함께 먹으면 좋은 ‘고기왕만두’와 ‘김치왕만두’, 바삭한 별미인 ‘메밀지짐만두’, 그리고 유천냉면 고유 기술로 만들어낸 면사리와 냉면 육수, 사골육수, 양념장 등 유천냉면의 모든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