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성태)은 국가정보화의 발전과 사회전반의 변화에 대한 논의를 통해 우리나라의 IT기반 국가 비전을 제시하고자 「IT와 국가발전전략 심포지엄」을 오는 21일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이 ‘IT 패러다임 변화와 미래한국’이라는 기조 발표를 통해 미래 사회의 4가지 키워드 제시하고, 국정 운영 패러다임 변화 방향과 주요 전략에 대해 역설할 예정이다.

또 ‘IT강국 재도약과 플랫폼 전략’이라는 주제로 김현곤 국가정보화기획단장, 강동석 국가정보화지원단장, 권영일 정보자원기반단장의 발표를 통해 IT에 의한 국가발전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아울러 정부, 산업계, 학계, 연구계 등의 다양한 IT 분야 전문가들이 우리나라 IT의 새로운 역할과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뜻 깊은 토론이 진행된다.

한편 「IT와 국가발전전략 심포지엄」은 앞으로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각계각층의 고견을 듣기 위한 장으로 개최될 전망이며, 정보화가 국가사회의 다양한 현안을 해결하고 국가 전체의 발전을 이끄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홈페이지(www.nia.or.kr/IT2011)를 통해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