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관련 인적 교류, 정보교환, 학술대회 공동개최

▲ 치체스터대학교 케서린 하퍼 부총장(좌),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안영수 총장(우), 2월 9일 학교내 혁제관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영국 치체스터대학교(University of Chichester)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영어실력과 전문성을 갖춘 영어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영어교육분야의 명문 대학원이다. 치체스터대학교는 수십년간 영어교사 및 영어교재개발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는 영국의 전통있는 대학교이다.

두 대학은 영어교재개발학과 학생들을 위한 해외 전공연수를 2009년부터 함께 진행해 왔으며 올해에도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학생 23명이 영국 보그너 레지스에 위치한 치체스터대학교에서 지난 1월에 2주간 영어교재개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영어교재개발 관련 교육 및 연구뿐만 아니라 리터러시 및 문화교육까지 그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로 하였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영어지도학과와 영어교재개발학과를 운영하며 모든 수업을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에 특화된 대학교이다. 2002년 개교 이래 548명이 졸업하였고 졸업생들은 영어교사, 강사, 교수, 연구원, 학원사업, 영어교재 및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활동하고 있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