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은 여성으로서의 특권이며 가장 축복받을 만한 일이지만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겪으며 여성의 몸은 근육이 경직되고 부종이 나타나는 등 다양한 변화를 겪게 된다. 임신 전의 몸 상태를 회복하기 위해 출산 전과 후, 올바른 케어가 가장 중요하다. 적극적인 산전, 산후 관리를 통해 산후 후유증을 예방하고, 산모의 건강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특히 부종은 출산 후 6개월 이내에 회복시키지 못하면 산후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이러한 출산 후 신체 변화로 인해 우울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고, 이는 그대로 아기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임신 및 출산으로 포기했던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 상태를 회복시키기 위한 산전, 산후 마사지 케어를 많은 산모들이 선호하게 되었다.

출산 후 부종을 제거하고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 주기 위해서 마사지 케어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산전, 산후 마사지를 통해 후유증을 예방하고 출산 후 몸매 관리로 아름다운 몸매를 되찾는 것은 자신감 회복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큰 중요성을 갖고 있다.

세종시 산후조리원 르보아산후조리원 관계자는 “임신과 출산의 과정으로 여성의 체형 변화가 쉽게 진행된다. 산전, 산후 마사지 케어를 통해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 주고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마사지 케어를 통해 출산 후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으로 회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