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산근처 시지에 위치한 원더풀키친이 소규모 돌잔치와 칠순잔치 등 가족모임 장소로 눈길을 끌고 있다. 원더풀키친은 한우 스테이크와 수제빵, 샐러드 등 변해가는 입맛 트렌드에 맞춘 메뉴와 가성비 좋은 서비스 제공 등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 일반 식당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넓은 주차시설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고급 음향 스피커를 완비하며 가족행사의 원활한 진행과 높은 퀄리티로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최근 가구 인원수의 변화로 인해 가족모임의 횟수나 기회가 줄어들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00년 서울시 전체 가구 중 4인 가구의 비중은 32%였지만 2010년에는 20%로 감소했다. 과거 대가족에서 핵가족을 지나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1인 가구 문화의 확산과 등장으로 가족이 한 집에서 사는 가정은 계속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한 집에 사는 가족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가족끼리 모일 기회는 설날, 추석과 같은 명절이나 100일, 돌잔치, 칠순잔치 등의 가족행사로 이루어진다. 때문에 부담이 덜한 음식 메뉴와 깔끔한 인테리어와 친절한 서비스 등은 고객들이 가족모임 장소를 고려하는 대상이 되고 있다.

가족행사의 규모가 점차 축소되고 스몰웨딩과 소규모 돌잔치 등이 트렌드가 되면서 원더풀키친은 이에 맞는 적절한 장소제공과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무료 돌 잔칫상 세팅 이벤트를 시행하며 고급 음향장비와 연무장치, 무선마이크, 레이져 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 경산 지역에 위치한 원더풀키친의 관계자는 “가족과 친척 등 친한 지인들끼리 얼굴 볼 수 있는 시간이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원더풀키친에서는 돌잔치와 같은 가족 단위 행사와 동호회, 친목 모임 등을 하시는 분들에게 맛있는 음식과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을 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서비스 개선과 이벤트 등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다.

원더풀키친에서는 예약제로 모임 예약을 받고 있으며 서비스와 음식의 신선도를 위해 무리해서 많은 팀의 예약을 받지 않는다. 또 경제적으로도 가성비를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보증 인원이나 부대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예약 인원수가 당일 불참하더라도 당일 참석 인원수의 식대만 지불하면 된다. 식사 시간도 고객들의 입장을 고려해 점심과 저녁식사 두 타임만 예약을 받기에 기념촬영과 식사 후 담화의 시간적 구애도 받지 않는 편이다.

원더풀키친 관계자는 “가족모임은 가족끼리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장이 됩니다. 때문에 가족단위로 오시는 고객들을 위해, 또 친목모임 등 뜻 깊은 자리를 갖는 분들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음식 메뉴 연구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와 경산근처 시지에 위치한 원더풀키친에서는 돌잔치 고객에게 무료로 돌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 행사와 단체 행사 문의는 원더풀키친 블로그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