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모델 대비 4 빨라져,

경쟁제품 대비 총소유비용 69% 절감

가상화, 분석, 클라우드 컴퓨팅 등에 향상된 성능 제공

한국IBM(대표 이휘성)이 데이터를 빠르고 간편하게 활용하면서 스토리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XIV 스토리지 시스템의 새 버전을 25일 발표했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에 발표한 ‘XIV 스토리지 시스템 3세대’(XIV Storage System Gen3)는 가상화, 분석, 클라우드 컴퓨팅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에 대하여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XIV는 탁월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면서 비용과 복잡도를 현저하게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그리드 아키텍처를 갖춘 다기능 하이엔드 디스크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XIV에는 자동 데이터 배치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변화에 따라 자가 튜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내재된 가상화와 고급 씬 프로비저닝은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시스템 이용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EMC의 유사제품에 비해 총소유비용을 최대 69%까지 절감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한 XIV 스토리지 시스템 3세대는 이전 모델에 비해 최대 4배 더 빠르며, 간편한 사용을 위해 더욱 향상된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므로 광범위한 기업에 더 많은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이메일, 온라인 거래 처리 및 ERP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스토리지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완벽한 가상화 그리드 아키텍처를 갖춘 XIV는 가상화 서버 환경에 가장 이상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이미 기존 XIV의 70% 이상이 일반 서버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VM웨어의 워크로드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XIV 3세대는 빅 데이터와 같은 대량의 정보를 능숙하게 처리할 수 있다.

비용과 복잡도를 낮춰주는 XIVIBM은 XIV 스토리지 시스템을 2008년에 인수했다. 그 후 IBM은 4,500대 이상의 XIV 시스템을 전세계의 고객들에게 공급했으며, 1,100여개의 신규 IBM 스토리지 고객들이 XIV를 선택했다.

한국에서도 최근 강북삼성병원과 일동제약이 XIV를 신규 도입한 것을 비롯 삼성SDS와 SK텔레콤, 대신증권, 우리투자증권, 미래에셋생명보험 등 40여 곳에 XIV 스토리지가 공급됐다. 고객들은 XIV 스토리지로 데이터 저장, 관리, 운영 방식을 효율화하여 시간과 비용을 상당히 줄일 수 있었다.

많은 고객들이 자사의 데이터 스토리지 및 정보 관리 운영에 대한 새로운 변혁을 XIV가 가져왔다고 말하고 있다.

파크뷰 헬스(Parkview Health)는 북부 인디애나 최대의 의료 서비스 기관으로서, 80만명이 넘는 지역의 주민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크뷰 헬스는 정교한 진단 및 시스템 기술로 인한 수요 처리 문제와 성능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데이터센터 구축을 IBM에 의뢰했다.

파크뷰 헬스의 데이터센터 관리자인 릭 밀러(Rick Miller)는 “우리는 새로운 XIV 솔루션으로 인해 스토리지 성능이 향상 되었으며, 과거의 성능 문제를 해소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Microsoft Exchange) 애플리케이션의 반응시간을 평균 23/1000초에서 4/1000로 현저하게 단축하여 직원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말했다.

XIV에 대한 투자IBM XIV 3세대는 이전 세대에 비해 훨씬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개선을 통해 사용이 더욱 간편해졌다.

-          인피니밴드(InfiniBand) 상호접속 및 8Gbps 광 채널 포트와 증가된 메모리를 포함한 새로운 최신식 컴포넌트

-          강화된 여러 XIV 시스템의 중앙 집중식 관리 기능

-          IBM 스토와이즈(Storwize) V7000 및 IBM SVC(SAN Volume Controller)와 마찬가지로 프로비젼과 XIV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VMware vCenter 서버용 XIV 플로그인 v2.5 무료 다운로드 제공

-          초고집약 워크로드에 대하여 7.5TB에 달하는 추가 메모리를 제공하는 SSD(solid-state drive) 캐싱 레이어 지원 (2012년 초 제공 예정)

IBM 제품 포트폴리오에 통합이 완료된 XIV는, 다음과 같이 IBM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          IBM SVC, IBM 티볼리 스토리지 프로덕티비티 센터(Tivoli Storage Productivity Center) 및 플래시카피 매니저(FlashCopy Manager), ProtecTIER 중복제거 기술 및 IBM SONAS(Scale-out Network Attached Storage)를 포함한 IBM 제품

-          IBM 스마트클라우드      

-          IBM 글로벌 테크놀로지 서비스의 전략적 아웃소싱 서비스

이미 27 페타바이트 이상의 XIV 용량을 고객들에게 성공적으로 배치했으며, XIV 3세대 제품도 9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