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지원, 가격 원화 표시 국내 개발자 편의 제공

등록된 전세계 44개국 판매 가능 본격 개발 경쟁 기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 우)는 윈도우폰 개발자 등록 및 앱 등록 포털인 윈도우폰 앱 허브를 한국에 오픈했다.

이번 발표로 국내 윈도우폰 개발자들도 ‘윈도우폰 앱 허브’에 직접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된 앱은 전 세계 44개 국가의 윈도우폰 사용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윈도우폰 앱 허브(http://msdn.microsoft.com/ko-kr/)는 국내 개발자들의 편의를 위해 포털 사이트를 한글 지원하는 한편 타 스마트폰 마켓플레이스와 달리 앱 가격을 원화로 표시했다.

법인 개발자와 개인 개발자는 1년간 12만원(99달러)를 지불하면 즉시 등록 가능하며, 최대 100개까지 무료 앱을 개발할 수 있다.

학생은 드림스파크(www.dreamspark.com)를 통해 학생 인증을 거치면 무료 등록이 가능하다. 최종 등록된 앱은 곧바로 전세계 애플리케이션 장터에서 유통되며, 수익률 중 70%가 개발자에게 지급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본부 서진호 부장은 "이번에 윈도우폰 앱 허브가 국내 개발자들에게 오픈됨에 따라 국내에서도 윈도우폰 앱 시장 선점을 위한 개발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개발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원활한 이용을 위해 무료 교육과정 및 전국 4개 지역 협력센터를 통한 단말기 테스트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앱 개발을 위한 실습교재, 동영상 교육자료 및 단말기 테스트센터, 앱 경진대회 소식 및 앱 허브 등록까지의 절차 등 윈도우폰 개발부터 마켓플레이스에 올리는 과정까지의 모든 정보를 온라인 사이트  (http://msdn.microsoft.com/ko-kr/ )에서 제공한다.

또한 매달 정기적으로 앱 개발을 위한 앱 캠프(App Camp) 무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앱 캠프는 윈도우폰, 클라이언트, 윈도우 애저를 통해 실제로 앱을 개발해보는 실습 워크샵으로, 한 트랙에 30명까지만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및 등록은 해당 블로그(http://blogs.msdn.com/ev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