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스피커는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인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그 활용도는 훨씬 커졌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고음질로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문화생활과 떼려야 뗄수 없는 사이가 된 것.

그렇다면 블루투스스피커 추천에 대한 평가는 어떻게 해야할까.

먼저 음질이 좋아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디자인이 훌륭해도 음질이 좋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다음은 디자인이 출중해야 한다는 것.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스피커이다보니 보기에도 좋아야 한다는 점에서 그렇다.

마지막으로 합리적인 가격이다. 음질 또는 다양한 기능을 강조하며 고가의 제품을 내놓기도 하지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건 5만원 내외의 보급형 제품이다. 소비자들에게 가성비는 여전히 매력적인 동인이기 때문이다.

케이투씨아이가 출시한 “브릭”(OA-SP400)은 가성비가 우수한 가성비 블루투스스피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10W 풀레인지 스피커 유닛 2개를 사용하여 강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하며 고급 블루투스 스피커와 유사한 품질을 가지고 있다. 깔끔한 우드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골든우드와 딥우드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렇게 높은 성능을 제공 하는데 비해 가격은 5만원 내외로 합리적이다. 기타 성능도 뛰어나다. 1800mAh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했으며,  블루투스 4.2를 채용해 전력소모가 낮다. 블루투스가 아니더라도 AUX선과 SD카드로 연결이 가능하고, 충전은 USB케이블을 이용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충전이 쉽다.

뿐만 아니라 오아브릭, 오아루미에르, 오아드럼 등 오아 스피커는 뛰어난 음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블루투스스피커 추천 리스트에도 꾸준히 오르고있다.

한편 케이투씨아이 관계자는 “최근 야외활동 시즌이 다가오면서 야외에서도 음악을 즐길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인기를 얻고 있다” 며 “생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브랜드 케이투씨아이가 출시한 블루투스스피커 브릭(OA-SP400)은 이마트 등 각종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및 고객 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