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한국대표 김백수)은 톰슨 로이터(Thomson Reuters)에 Shared 스토리지 인프라를 구축, 법률 분야 정보 제공 방식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톰슨 로이터는 50억개 이상의 문서를 보유하고 美 대형 로펌의 98%가 이용하는 자사의 법률 리서치 서비스 웨스트로(Westlaw)를 인터넷 검색만큼 쉽고 직관적으로 이용하도록 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웨스트로넥스트(WestlawNext)를 개발했다.

넷앱 Shared 스토리지 인프라는 웨스트로넥스트가 지능형 검색 기능을 제공하도록 지원해 검색어 하나에 대해 50개 이상의 관련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넷앱 네트워크 파일 시스템(NFS)의 성능 및 확장성으로 타 온라인 검색 플랫폼 대비 최대 50배 많은 데이터를 검색하고 64% 이상의 빠른 결과를 제공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99.9% 가용성을 보장하는 복제 프로세스를 개발, 24시간 항시 법률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톰슨 로이터는 넷앱 스토리지를 통한 스토리지 성능 향상으로 웨스트로넥스트 플랫폼을 수용하기 위해 필요한 추가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필요가 없어지면서 약 6천 5백만 달러에 이르는 비용을 절감하게 됐다.

또한 넷앱, 시스코, VMware 기술 기반의 가상화된 Shared 인프라스트럭처를 활용하여 전력을 25% 절감하는 등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톰슨 로이터의 CTO 릭 킹(Rick King)은 "기술 요구 조건이 매우 까다로웠음에도 불구하고 넷앱 Shared IT 인프라는 한번도 가동 중단이 되지 않았다"라며 “NetApp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법률 리서치 수행 방법을 근본적으로 혁신할 수 있었으며 시장에서 가장 강력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