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는 이기종방화벽정책관리시스템 ‘스파이더 FM(SPiDER-FM)’이 CC(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 EAL2 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인증을 받은 이글루시큐리티의 ‘이기종방화벽정책관리시스템, 스파이더 FM’은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여러 이기종 방화벽의 정책(RULE)들을 통합하여 관리해주는 시스템이다.

새로 신청한 정책의 생성부터 변경 그리고 폐기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이력을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다.  네트워크를 통한 외부로부터의 해킹 시도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방화벽의 종류나 개수도 그만큼 늘어날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방화벽에 새로운 정책을 반영하거나 수정해야 할 경우 많게는 수 백대에 이르는 장비에 각각 따로 적용을 시키려면 관리자 업무의 비효율성은 점점 커지게 된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스파이더 FM(SPiDER-FM)’은 보안 관리자들의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는 효과적인 시스템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서로 다른 벤더의 방화벽 제품일지라도 정책을 정규화된 신청서를 통해 한번에 적용시킬 수 있고 적용된 모든 정책에 대한 검색과, 적용 결과 및 탐지된 변경정책의 알림, 권한 관리 등을 통해 다수의 방화벽을 따로 관리하느라 들였던 시간과 노력을 훨씬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방화벽 정책을 분석하는 데 있어 “정책시각화”를 통해 정책의 복잡도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이상정책탐지” 역시 직관적인 화면을 통해 정책의 상관관계를 파악하고 최적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스파이더 FM’제품을 사용함으로써 관리자들은 체계적인 방화벽 관리를 통해 업무 리소스는 최소한으로, 효율은 몇 배로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