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소비자들이 선글라스브랜드로 해외브랜드의 제품을 별다른 이유 없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해외의 제품은 여러 가지 세금이 붙기 때문에, 국내에서 타 제품과 경쟁을 하기 위해서는 렌즈의 원가가 낮아질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반드시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설명에 따르면, 썬가드광학의 선글라스 렌즈는 어떤 해외의 이름있는 브랜드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품질로 이미 여러 번 방송에도 소개가 된 바 있으며, 시중이나 해외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렌즈보다 4~5배나 비싼 "일본산 고급 렌즈"를 직수입하여 선글라스를 생산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 안경을 써본 소비자들은 눈이 편안하며 오래 써도 부담이 없다고 말한다.

썬가드광학은 20년간 우리나라를 지켜온 선글라스 대표브랜드로, 낚시/라이딩을 비롯한 레저스포츠 쪽에서는 편광선글라스나 스포츠선글라스, 스포츠고글로 알려져 있다. 그 이유는 좋은 렌즈에도 있지만, 해외활동 중에 손상된 렌즈도 실비로 교환이 되므로 "오래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이곳은 렌즈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디자인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하여 생산 공정의 금형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CEO 김종찬 대표이사는 매년 보다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하여 매출의 10~15%에 달하는 금액을 연구개발비에 투자를 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썬가드광학에서 생산되는 편광선글라스를 포함한 제품들의 가격이 좋은 이유는, 본사에서 생산하여 온라인으로 소비자에게 바로 판매가 되기 때문이다. 유통단계가 줄어들기에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도 우수한 제품을 구매할 수가 있는 것이다.

썬가드광학은 선글라스뿐만 아니라 블루라이트 차단안경, 모니터보안기, TV보안기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곳의 제품은 인터넷에 "썬가드광학"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홈페이지 또는 11번가/지마켓등의 다양한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