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공채가 시작되면서 원하는 기업을 가기 위해 준비 중인 취업 준비생들 역시 분주해 지고 있다. 특히 최근 구직자들의 경우 기업 선정에 있어 예전과는 달라진 의향을 눈 여겨 볼 수 있는 데 그 중 대표적인 부분이 복지제도나 근무환경이다.

전문가들 역시 “최근 취업 준비생들은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높은 급여뿐만 아니라 일과 삶을 함께 생각할 수 있는 복리후생, 근무환경 등이 중요한 지원 기준으로 자리 잡아가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실제 중소기업들의 경우 이러한 ‘워라밸(work & life balbace)’이 가능한 곳들이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 우수한 복리후생 제도로 유명한 곳이 인기명 가맹 본사인 ‘㈜인에프앤씨’이다.

㈜인에프앤씨(인F&C) ‘인기명’은 조개찜과 소갈비찜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조갈찜이라는 특색있는 메뉴로 생생정보통, 맛있는 TV 등 다양한 맛집 방송에 등장했다.

인기명이라는 브랜드가 이렇게 성장하게 된 원동력은 기본적으로 맛집을 찾는 소비자들이 관심있어 하는 맛, 분위기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겠지만, 인기명 본사 관계자는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역시 이러한 성장세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며,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인기명의 본사인 ㈜인에프앤씨(인F&C)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업계에 알려져 있을 만큼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무실에서 원하는 노래는 스피커를 통해 들으며 일을 하거나, 1년이 될 때마다 제공되는 외식상품권, 생일자에게 제공되는 파티, 영화 티켓, 명절 상여금 등 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인기명 본사 ㈜인에프앤씨 곽재혁 대표는 “직원들의 행복이 곧 회사의 발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기명은 조개찜과 소갈비찜을 함께 제공하는 특색있는 아이템으로 최근 몇 개월 사이에 가맹점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최근 20호점까지 계약이 완료된 상태이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