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기의 필수 패션아이템인 항공점퍼, 여러 디자인의 항공점퍼가 있지만 최근 임금님이 입는 곤룡포를 연상시키는 아시하의 ‘곤룡포 항공점퍼’가 패션피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곤룡포 항공점퍼를 선보인 ‘아시하(AsiHa)’는 2016년 11월 송재석 디자이너가 론칭한 신생 패션브랜드다. 동양의 미를 패션디자인에 담아 대한민국의 문화와 역사를 결합시킨 의상으로 재창조하고 있다.

아시하(AsiHa) 브랜드의 송재석 디자이너는 미국에서 패션MD로 일을 하고 있었지만 자신만의 브랜드 론칭을 목표로 삼고 패션디자인을 전공하기 위해서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에 입학했다. 입학 후에는 학교에서 진행하는 실습수업들로 패션디자인의 기술력을 갖추고 동대문에서 일을 하면서 현장의 흐름을 익혔다. 그 후 동양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패션디자인뿐만 아니라 역사와 전통에 대해서도 공부를 해 ‘아시하(AsiHa)’ 브랜드를 론칭했다.

아시하는 2017년 F/W시즌상품으로 곤룡포 항공점퍼를 선보이고 난 후 입체적인 대자수와 유니크하고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SNS와 유튜브, 블로그를 통해서 비교적 빠르게 인지도를 얻고 있다.

그 후 ‘벚꽃 자수 후드티’와 ‘하회탈 한복 맨투맨’ 등 ‘곤룡포 항공점퍼’ 외에도 한국의 미를 강조한 의상들을 선보여 해외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는 등 국내 패션 브랜드로서 해외에 국내 패션과 문화를 알리고 있다.

‘아시하(AsiHa)’ 브랜드의 송재석 디자이너 외에도 방탄소년단 지민의 후드티로 유명한 스트릿패션 브랜드인 ‘시디즈콤마’ 브랜드의 염홍, 김철민 디자이너를 배출한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체계적인 수업 커리큘럼을 통해 패션디자이너, 패션MD, 패션스타일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역동적인 패션현장실무교육을 선보이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매년 여러 분야의 패션전문가를 양성하고 배출하고 있는 패션단일전공의 특성화 학교다. 입학 전 멘토와의 학습설계, 진로방향 설정을 통해서 패션전공을 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입학과 동시에 멘토교수와 지도교수, 학사관리지원팀의 1:1 맞춤형 학습플래닝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학습설계와 학사관리가 가능하다. 방학 중 자격증 무료특강을 통해 학점으로 전환이 가능한 전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조기졸업이 가능하도록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서울 홍대입구 인근에 위치한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패션디자인전공과 패션비즈니스전공으로 나뉘어져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와 4년제 패션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패션단일전공의 패션학교다. 현재 2018년도 9월 학기 신입생 우선선발 전형을 진행 중으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