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회사의 경우 HACCP인증이 필수요건으로 자리 잡았다.

해썹은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최종 소비자에 도달할 때까지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식품에 들어가거나 오염되는 것을 막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이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잠재적 위험요소를 나열하고, 이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정립해야한다.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관리하는 제품으로 코아드의 식품회사 전용 스피드도어 산업용자동문(COAD-9)이 주목받고 있다. COAD 식품회사 전용 공장자동문은 HACCP 관리용 자동문으로서 위생설비 및 식품회사 청결관리에 최적화된 산업용도어이다.

비접촉센서 및 스위치를 적용하여 접촉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물질 유입을 막고, 항균시트를 적용하여 미생물 번식을 차단한다. 또한 에어커튼과 연동 가능하여 클린룸 구축도 지원한다.

코아드는 고속자동문 세계최대 제품라인업을 보유하여 냉장∙냉동 창고전용 자동문, 최대 높이 10m까지 제작 가능한 빅도어, 컨베이어 벨트 전용 자동문 등을 구축한 자동문 전문기업이다.

한편, 코아드는 일본, 태국 등 해외현지 법인 6곳을 설립하여 자동문 업계 최초로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올해 3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