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의 기반 중 하나로 코딩교육이 떠오르고 있다.

전문가들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지능형 로봇,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모든 것이 정보통신기술(ICT)을 바탕으로 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된다면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즉, 코딩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미 영국과 일본 이스라엘 등 IT 강국은 경쟁적으로 코딩을 정규교육과정으로 편성한 상태로, 우리나라 역시 2018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소프트웨어교육(코딩교육)을 의무화해 주목받는다.

초등코딩교육, 어린이코딩교육 등이 의무화로 자리잡으며 코딩자격증에 대한 수요도 높아진 이때, 한국사이버진흥원이 무료로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지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딩지도사 취득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쿠폰코드에 'korea' 를 입력하기만 하면 되는 것.

사회공헌 및 교육나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마련된 무료수강 이벤트에 참여 시 5주간의 온라인 교육을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교육 후에는 별도의 응시료 없이 자격증 취득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관계자는 "코딩지도사과정은 교육용 프로그램 언어인 스크래치 코딩과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주요 교육목적으로, 코딩원리를 기반으로 컴퓨터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코딩자격증 1급, 2급 외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제공하는 43개 민간자격증과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면서 "유망 자격증과정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 스펙을 높이고자 하는 이들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 코딩지도사 취득과정 무료수강 이벤트는 고용노동부 바우처 국민행복카드(아이행복카드), 워크넷의 국비지원무료교육의 실업자내일배움카드, 근로자(재직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카드 등을 요하지 않으며 별도의 구비서류 없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