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분석은 주변 유동 인구, 교통, 소비자수, 시세 등을 파악하여 영업을 시작했을 때 손님이 많이 올만한 곳을 파악하는 작업으로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에 창업 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상권을 분석하기에는 데이터의 한계나 정보 부족이 있어 대부분 프랜차이즈에서 이를 대신해주기 마련인데, 이때 주변 건물이나 보증금, 이동경로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반영해 상권을 분석해주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가운데, 19년 상권 개발 전문가가 상권분석을 도와 수치화된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한 상권분석 시스템을 제공하는 피디에스 피씨방(PDS PC방)이 이목을 끌고 있다.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피디에스PC방은 세대 수와 세대 구성을 분석한 아파트 상권, 두터운 고객층 유지를 위한 주요 동선 파악, 원룸 및 주택 밀집 지역, 보증금 대비 월세와 권리금 비율, 유동층 분포 이동 경로 반영, 신도시 개발 지역 파악으로 빠른 변화 패턴 예측과 같은 전문화된 상권분석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 PC방의 특징으로 알려진 에어데스크는 편안하고 넓은 공간 확보를 위해 본체를 천장에 배치한 형태를 뜻하는데, 이는 피디에스PC방에서 직접 개발한 차별화 된 구조다.

공간 활용률을 높이면서 본체의 발열 문제를 줄이고, PC 설치 수를 대폭 확대할 수 있다는 강점을 지녔다. 더불어 PC 도난 문제와 청소, 발열 문제까지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데, 현재 프로모션으로 에어데스크를 절반 가격에 지원 받는 것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프로모션으로 온 오프라인 홍보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로열티는 100% 면제하며, ms 정품 윈도우 10와 RAM16기가를 50% 무상 지원하고 있다. 슈퍼바이저 오픈 업무 역시 지원한다”며 “그 밖에도 최고급 16채널 CCTV, 삼성 시스템 에어컨 360 천장형 냉난방기, 순간온수기, 무한 팩스 복합기, 생동감 넘치는 4.0CH 카페형 스피커 등의 기기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창업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본사 전문가들이 도와주고 있어 손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인테리어 또한 점주의 니즈와 주변 분위기에 따라 맞춤으로 적용하고 있다”며 “더 자세한 사항은 피디에스PC방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번호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