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봄 시즌을 맞아 다양한 분야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패션분야의 해외직구 쇼핑몰이 SNS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 국내에서 구매할 때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구매 가격과 제품의 종류가 훨씬 더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해외직구 쇼핑몰은 결제시스템이 미비하거나 사후처리가 미비하는 등 불편을 호소하는 이용자들이 많다.

이에 오픈마켓 형태의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유닛808’이 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 가입되어 믿을 수 있는 곳으로 에스크로 결제와 N페이 결제 시스템을 갖춰 안전한 쇼핑이 가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 SNS상에서 믿을 수 있는 해외구매대행사이트로 잘 알려진 유닛808은 이번에 새학기 봄 시즌을 맞아 3월 1~2주 패션잡화 카테고리 주문매출 전월 대비 40% 이상 상승하였으며, 그 외 스마트폰 케이스, 목걸리 귀걸이 등의 액세서리, 스카프 등 패션 소품 등 국내에서 찾기 어려운 독특한 디자인의 상품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유닛808 관계자는 “미국·독일·영국·일본·중국·말레이시아 등 해외 여러 나라의 상품을 한 곳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면서 “국내외에서 인기있는 상품들을 모아놓은 이슈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하거나 홈스타일링을 추천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계절에 맞는 봄시즌 재킷 및 외국 현지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물건들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해외구매대행쇼핑몰 유닛808에서 구매하면 평균 7일에서 20일정도의 배송이 진행되어 여유있게 주문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또 반품할 경우 국내쇼핑몰과 다르게 해외배송 반품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주문할 것을 업체 측은 권장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