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플로리스트’를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플로리스트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신청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플라워 디자인의 정의와 기능, 원리를 비롯해 플라워 박스 실습, 섹션 핸드 타이드 실습 등 다채로운 플라워클래스 꽃꽂이 레슨 인강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관련 학과나 국비지원 학원을 다니려는 사람들과 스펙 향상을 원하는 화훼장식기능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동부터 초등학생, 청소년,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행사를 진행하는 레크레이션지도사에 관한 자격증 과정도 무상으로 수강 가능하다. 웃음건강, 커뮤니케이션 등을 위한 각종 레크에이션 게임 및 스킬을 배워 레크레이션 전문가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한편 위 이벤트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100종 자격증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 이수 후에는 온라인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다. 또한 본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두 등록돼 있고, 취득 시 관련 기관에 활용 가능하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