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심한 봄철에는 두피의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지면서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는데 미세먼지와 꽃가루까지 더해지면서 두피의 모공을 막기 때문에 지루성두피염이나 탈모 증상이 심해지게 된다.

특히 피지분비량이 많은 지성두피의 경우 습한 두피환경으로 인해 두피에 먼지가 잘 흡착되어 두피각질이 쌓이기 쉬운데 유분이 섞이면서 끈적끈적한 비듬을 만드므로 두피의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는 지성두피 전용 샴푸를 사용해서 과도한 유분을 잡아주고 모공이 청결하게 유지되도록 관리해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4주 만에 두피각질 개선 89.54%, 피지량 개선 69.35%를 입증한 지성두피용샴푸인 테라피션의 내츄럴 딥클린 샴푸가 주목 받고 있다.

두피에 좋은 한약재와 기능성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단지 두피에 남아있는 노폐물만 관리해주는 것이 아니라 두피 자체를 관리해주는 두피샴푸인 테라피션의 지성두피샴푸는 소염, 항균작용을 하는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청량한 사용감으로 탈모원인인 두피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어 탈모방지 샴푸로도 추천되고 있다.

피지분비량이 적어 두피가 말라있는 건성두피도 머리가려움증이나 마른 비듬 증상이 악화될 수 있는데 두피 산성막이 손상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 자극에 민감해지기 쉬우므로 피부 진정 성분인 카렌듈라꽃 추출물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함유된 테라피션의 건성두피용샴푸인 내츄럴 릴렉싱 샴푸를 사용하여 유분과 수분을 보충해 줄 수 있다.

천연계면활성제 성분이 민감해진 두피를 저자극으로 세정해주므로 두피에 편안함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분 유지에 도움을 주는 자몽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푸석한 모발에 윤기를 부여해주므로 힘없이 처진 모발의 머리불륨을 살려줘 볼륨샴푸로 사용 가능하며 임산부와 어린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샴푸이다.

이 외에 지성두피, 건성두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컨디셔너가 서로 다른 두피타입을 가진 가족 구성원에게 경제적인 헤어컨디셔너로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바르는염색약이 PPD 없는 새치염색약으로 부모님 효도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두피에 생기는 염증이나 가려움증은 자신의 두피타입을 모르고 사용한 제품으로 인해 자극을 받아 생기는 경우가 많다며 두피도 피부라는 점을 잊지 말고 개인의 두피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여 두피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테라피션은 탈모완화 과학 연구소에서 다년간 쌓아온 탈모 지식을 집약하여 완성한 두피케어제품으로 16만 회원에게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사용 후 피부트러블 및 탈모완화에 효과가 없을시 30일 이내 전액을 환불해주는 30일 환불 보장 제도를 운영하며 고객에게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