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장년층의 재취업 일자리로 잘 알려진 지입차일자리가 이제는 청년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고령화로 인해 나이에 상관없이 일할 수 있고, 안정적인 매출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중, 장년층의 많은 관심을 받던 지입차 일자리가 갈수록 취업이 어려워지는 현실 속에 청년들에게도 하기 좋은 일자리로 알려지게 된 것이다.
 
지입차일자리는 본인 명의로 된 차량에 종합운수회사와의 계약을 바탕으로 영업용 번호판을 임대해 물류를 운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나이, 학력의 제한이 없어 진입장벽이 낮고 일하는 만큼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지만 몰려드는 수요를 반영해 생겨난 많은 지입회사들 사이에서 예비 지입차주들은 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청년들의 경우, 특히 오랫동안 함께 일할 수 있는 믿을 만한 지입회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지입회사의 전문적인 시스템과 활발한 지원이 뒷받침 되어야만 지입차 일에 대한 어려움과 문제점들을 해결해나가며 자리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안정된 지입차일자리 환경은 매출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계약하려는 지입회사가 어떠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얼마나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정식법인등록 운수회사 ‘위드통운’은 소속 차주들에게 든든한 지원과 시스템을 제공해 청년 예비 지입차주들에게 지입차일자리를 시작하기 좋은 운수회사로 알려져 있다.

위드통운에서는 방문상담을 오시는 예비 지입차주들이 화물운송사업허가증, 운송 계약서 등 지입정보에 대한 자료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속 지입차주들의 매출표를 전체 공개하여 가림 없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위드통운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매출보장제도이다. 구두로 매출보장을 약속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반면 위드통운은 계약서에 최저매출보장을 기재해 소속 지입차주들의 불안을 해소해주고 있다. 월 운행을 빠짐없이 했지만 최소 매출액을 달성하지 못해 사업 운영에 타격을 입는 경우, 최소 급여를 고정으로 지급하는 것이다.

안심할 수 있는 위드통운의 매출보장제도를 통해 소속 지입차주들은 안정적으로 열심히 일할 수 있게 되고, 실제로 최소 급여보다 많은 매출을 내고 있다. 또한 무료선탑시스템으로 지입차일자리에 대해 계약 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1:1 맞춤식 배차시스템으로 더욱 효율적인 배차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믿을 수 있는 시스템과 더불어 위드통운은 소속 지입차주 정기 모임을 통해 지입차주간의 친목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입차 일을 하면서 힘든 점을 서로 나누고, 지입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 편안한 지입차일자리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다. 식사 모임, 야유회, 운동 모임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지원으로 행복한 지입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퇴직한 중, 장년층도 취업 때문에 고민하는 청년들도 누구나 하기 좋은 지입차 일자리와 지입차량관련 정보는 위드통운의 대표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365일 상담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