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파고다어학원의 탑토익반이 학생들의 입소문과 높은 재등록률로 눈길을 끈다. 수강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비결은 RC 강사 이연경, LC 강사 Sally팀이 이끄는 디텐션스터디로 전해진다.

디텐션스터디 그룹은 기존의 토익 스터디그룹과는 성격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스터디그룹은 수업 후 그룹별로 모여 함께 공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 때문에 참여 학생들의 분위기에 의해 스터디그룹이 잘 운영되는가 하면 와해되는 경우도 있다.

스터디그룹의 본 목적이 수업 후 혼자 공부하는 것이 힘들어 참여하는 것인데 분위기가 좋지 않아 중간에 팀이 해체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움이 컸던 것이 사실이다. 디텐션 스터디는 이를 보완할 방법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탑토익이 내놓은 해결책이다.

탑토익 디텐션 스터디에서는 수업 매시간마다 이뤄지는 과제점검과 단어시험에서 과제가 미흡하거나 단어시험을 통과하지 못한 학생들이 남아서 그룹으로 공부를 한다. 강사와 조교 감독하에 지정된 스터디룸에서 그날 못다한 과제를 완료하고 단어 재시험을 통과해야만 집에 귀가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이런 시스템은 종로파고다 탑토익반이 유일하다.

기존 수강생들의 반응이 무엇보다 뜨겁다. 철저한 관리를 따라 잡기가 조금 버겁다는 평도 있지만 그만큼 도움을 많이 얻고 있다는 것이 중론이다. 그냥 커리큘럼대로 따라 했을 뿐인데 엄청나게 많은 양의 공부가 쌓여 고득점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보고 있다는 것이다. 말로만 하는 관리가 아니라 피부로 와닿는 관리형 수업으로 목표점수를 달성토록 지도하고 있다.

현재 종로파고다어학원 탑토익 4월 대비 수강신청 기간이며,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은 600점 목표반, 기초는 있지만 시간이 부족하거나 문제적용능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은 750점 목표반을 신청하면 된다.

레벨선택이나 수강 관련해서 문의하고 싶은 학생들은 검색창에 ‘종로 탑토익’으로 카페 쪽지나 SNS로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하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