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온라인 유명 강사들의 수업을 들으면서 공부하려는 N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학생마다 수능 과목에 대한 공부 비중을 본인에게 맞게 학습 계획을 세워 공부하려는 경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학생들마다 본인의 실력과 취약과목이나 선호과목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학습이 요구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온라인 강의에 맞춰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하는 곳으로는 도심형 독학재수학원과 독학기숙학원이 있다. 그중 독학 기숙학원은 버려지는 시간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일과 시작부터 종료까지 철저하게 관리 받으며 이동시간 등의 불필요한 낭비 시간이 적고, 공휴일에도 적절한 휴식 외에는 철저한 관리 속에 일과가 진행된다. 또한 독학기숙학원은 수험생활에 있어 유해한 환경과 차단이 되어 있다.

이러한 가운데, 남학생 전문 독학기숙학원인 청평비상에듀 독학재수학원은 오는 3월 25일, 독학재수정규반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 학원은 독재기숙학원만의 장점으로 수험생들의 공부 분위기를 살리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철저한 생활관리와 학과 선생님들의 친절한 질문지도 및 진학상담, 학생들의 개별 맞춤형 학습계획표 작성에 심혈을 기울인다는 것에 학원 측 설명이다. 

단층 침대로 안정감 있는 취침을 보장하고, 수험생 개별마다 1인 1PC를 제공한다. 철저한 벌점제도를 바탕으로 타 학생에게 피해를 주거나 면학 분위기를 해치는 학생은 퇴소시키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청평비상에듀 독학재수기숙학원 관계자는 “청평비상에듀 독학기숙학원은 흡연 학생의 입소가 불가하다. 한 공간에서 다수의 학생이 함께 생활하기에 비흡연 학생의 입장에서 원칙을 정했다. 이에 청평비상에듀는 비흡연 남학생만을 위한 독학기숙학원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또한, 이름 그대로 남학생만을 위한 기숙학원이다. 남녀 학생 간에 일어날 수 있는 풍기문란적인 일들이 원천적으로 차단되어 있다. 여기에 넓고 세련된 독서실 그리고,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칸막이, 오픈형, 스탠드 등 다양한 책상들이 구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청평비상에듀 독학재수기숙학원은 오는 3월 25일에 독학재수정규반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자세한 상담 및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상담 전화, 방문 상담을 통해 입소가 가능하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