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1mm씩 높이조절이 가능한 베개를 런칭한 프리미엄 기능성베개 브랜드 ‘모텍스아임’이 일산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7층 킨텍스점에 팝업스토어를 추가 오픈했다.

현재 구매금액별로 최대 20% 할인이 가능한 오픈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며, 모텍스아임 키즈는 50대 한정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할인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현재 스토어는 일산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외에도 영등포 플래그쉽스토어, 최근 오픈한 현대무역센터점, 현대목동점이 있다. 각 매장에는 모텍스아임이 직접 개발한 ‘베개높이측정기’로 개인의 신체에 따른 정확한 베개높이를 측정 후 베개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있다.

설명에 따르면, 모텍스아임은 ‘Good sleep for all! 전 세계인에게 숙면을’이라는 슬로건으로 평균사이즈 기반이 아닌 개인에게 맞출 수 있는 기능성베개 개발을 이어오며 미국 특허 등록에 성공했다.

이후 일본 특허 등록에도 성공해 공학 베개로서의 기술력을 확실히 인정받았으며 단순한 출원이 아닌 등록 자체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국내에서 또한 특허 11종을 보유했고 안전성 평가 적합 인증,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증 등을 획득한 바 있다.

사람마다 체형과 신장, 어깨의 높이, 목의 길이와 두께까지 모두 다르므로 더 이상 적당한 베개에 몸을 맞출 필요 없이 베개 높이를 조절해 바른 수면자세를 만들 수 있도록 개발한 베개가 바로 모텍스아임 베개다.

 

모텍스아임 베개는 베개 아랫면 다이얼을 돌려 1mm씩 섬세한 높이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다. 목과 뒷머리 부분뿐만 아니라 옆으로 눕는 경우를 고려한 좌우 옆머리 부분 조절까지 모두 4부분을 조절할 수 있어 개인에게 딱 맞는 높이로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다.

최근 기존제품에서 디자인과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모텍스아임 플러스’는 원 사이즈였던 기존 제품에 비해 사이즈가 S부터 XL까지 다양해졌으며, 기본 체형에 맞춰 베개를 선택한 후 세밀한 높이 조절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메모리폼은 에어셀메모리폼으로 쿠션감과 통기성을 높여 밤 사이 배출하는 땀과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도록 해 세균번식 억제에 효과가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친환경 바이오폴리올 오일을 첨가,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도록 했다.

베갯잇은 부드럽고 흡수성이 탁월한 유칼립투스 나무 추출물로 만들어진 텐셀 100%로 제작됐으며, 세탁에 간편한 7mm 두께의 분리형 토퍼가 추가됐다. 혈액순환 향상, 항균, 피로물질 제거에 효과가 있는 게르마늄과 자연 향균 물질인 피톤치드 오일도 장착했다.

딱 맞는 베개높이를 찾고 싶다면 팝업스토어 외에도 포천 어메이징 파크, 부천 본사에서 베개높이측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성품에 있는 높이측정자를 이용하거나 ‘Motex 1’mm’ 앱을 이용한 간단한 촬영을 통해 측정이 가능하다.

모텍스아임 관계자는 “수면 문화 선진국에서는 개인의 체형 중심의 맞춤베개로 수면하는 문화가 퍼져있는 반면 우리나라는 베개에 자신의 몸을 맞춰 오히려 수면 건강을 해치고 있다”며 “기능성 베개와 베개높이측정기는 이를 바로잡고 올바른 수면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개발한 것”이라고 말했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