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훈사의 계리직공무원 교재가 2018년도 계리직공무원 시험을 앞두고 눈길을 끌고 있다. 정훈사의 계리직공무원 교재는 EBS 교육방송용 교재로 계리직 수험서 베스트셀러 이기도 하다.

지난 3월 5일 계리직공무원 시험 공고가 발표되고 계리직공무원 교재에 대한 관심도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교재만 구입하여 독학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 상당수 있기 때문이다. 계리직 수험서 중에서도 정훈사 계리직 교재는 EBS 방송용 교재로 사용되어 주목 받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정훈사의 EBS 계리직 교재의 큰 특징은 그 동안 계리직공무원 수험생들의 학습방법과 의견을 반영한 수험생 맞춤 교재라는 것이다.

특히 과목마다 연도별 기출분석표와 단원별 중요도를 표시하여 학습하기 전 출제경향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또한 교재 패키지를 구입하면 제공하는 핵심요점노트는 기출문제와 함께 시험 전 마무리 학습에 특화되어 있다.

정훈사 관계자는 “계리직공무원 시험 응시율이 높아지면서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문제 난이도가 어렵고 복잡해지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시험준비를 하더라도 효율적인 학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따라서 과목별 학습방법을 미리 알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라며 학습방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훈사의 EBS 계리직 교재는 각 과목에 맞는 학습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컴퓨터일반 과목은 단원별 용어해설을 추가하여 기본에 충실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2018년 계리직공무원 시험접수는 6월 5일(화)부터 8일(금)까지 받고 있으며, 필기시험 7월 21일(토), 면접시험 10월 6일(토) 진행될 예정이다.

정훈사에서는 계리직 교재 이외에도 온라인 강의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험합격 시 수강료를 돌려주는 환급반과 합격까지 수강할 수 있는 합격보장반을 선택할 수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