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익스체인지 호환 이메일 기능, ITIL v3 반영, AIMM 컨설팅 제공]

한국HP는 10일, 새로운 BT(business technology) 솔루션과 서비스 라인업을 발표하고 고객사가 기술 인프라는 물론 비즈니스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P는 이번 라인업 발표를 통해 자사의 기존의 BT 솔루션에, ■이메일과 다른 비즈니스 문서의 정보를 간편하게 관리하 플랫폼인 HP 통합 아카이브 플랫폼; ■BS 요구 관리와 IT 프로젝트 의사 결정을 돕는 요구 및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demand and portfolio management solution); ■데이터센터의 효율성과 성능을 높여주는 서비스인 HP DCLS(data center lifecyle service) 등을 추가했다.

HP는 이 세가지 기능의 추가가 각각 자사의 BT 포트폴리오 3대 전략인 비즈니스 정보 최적화, 비즈니스 기술 최적화, 어댑티브 인프라스럭쳐와 연계된다고 밝혔다.

HP 통합 아카이브 플랫폼은 수십 억 개의 이메일, 문서 및 이미지들을 확장식 단일 e-디스커버리 플랫폼에서 쉽게 저장하고 검색, 복구하게한다. 이 플랫폼은 전자 데이터의 발견,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를 위해 사전 통합된(factory-integrated)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이다. HP의 그리드 스토리지 및 서버 기술이 채택된 이 플랫폼에는 네이티브 컨텐츠 인덱싱 및 검색, 정책 관리 소프트웨어가 포함됐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용 HP 데이터 프로텍터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함께 발표, 이메일 백업의 유연성을 고려했다.

요구 및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은 기업이 프로젝트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보유해야할 정보의 질을 제고함으로써 비용과 위험요소를 낮추도록 돕는다. HP 서비스관리 제품군에 속하는 이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생산성을 높이고 프로젝트 실패 위험을 최소화하며 변화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

모제품군인 HP 서비스관리 솔루션에는 ITIL v3 관련 신규 코스와 SAP 솔루션 및 ISO/IEC 20000용 ITSM 평가 서비스 업그레이드 버전이 포함되어 있다. ITIL v3는 베스트 프랙티스 프레임워크인 IT 인프라스트럭쳐 라이브러리의 최신판으로 지난 5월 말 발표됐다.

HP DCLS는 자사의 데이터센터 혁신(data center transformation) 정책에 따라 새로 정의된 포트폴리오의 일환이다. 데이터 센터 운영에 관한 AIMM(AI maturigy model) 컨설팅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DSLS 연중무휴 라이트-아웃 컴퓨팅을 지원하는 IT 자동화 툴을 제공해 원격 관리 기능을 높였다.

한국HP의 마케팅 총괄 하석구 상무는 이번에 발표한 일련의 제품과 서비스들은 출시 전 HP 내에 도입돼 운영 및 지원 경비 절감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