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패턴과 선호도 파악이 유통 시장에서의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에 맞는 최적의 아이템을 찾아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 ‘역대급 커먼스’가 새로이 런칭됐다.

‘역대급 커먼스’는 오랜 기간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다양한 클라이언트들과의 협업을 추진해 온 ㈜위드공감(대표 손유종)이 선보인 쇼핑몰로, 그간 쌓은 넓은 분야에서의 경험과 자체 축적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커머셜 사업에 뛰어든 사례다.

또한 쇼핑몰 명칭에서 볼 수 있듯 신세대의 취향에 맞춘 운영 방식을 통해 제품들 역시 흔하게 볼 수 있는 제품들은 배제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 성별, 취향 등을 고려해 꼭 필요한 제품들을 위주로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역대급 커먼스’는 오픈과 동시에 발냄새 제거를 위한 ‘풋 스멜 클린 미스트’와 겨드랑이 청결용 ‘암피트 데오 비비 퍼프’와 같은 뷰티 분야 제품을 함께 출시했으며, 백팩, 보틀 등의 패션 아이템, 아이디어 상품들도 판매를 시작했다.

또한 회원가입 이벤트, 추천인 이벤트 등의 자체 이벤트도 다수 진행 중이며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 로그인 연동, 네이버페이와 쇼핑 연동도 마무리 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위드공감 관계자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고 살 수 있는 제품을 또 판매하려는 쇼핑몰은 의미가 없기에 이런 부분을 탈피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해 이름 그대로 ‘역대급’ 쇼핑몰이 되고자 한다”며 “런칭과 동시에 선보인 제품들부터 후속 제품들이 많이 대기 중이므로 꼭 구매코자 하는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