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
정보경영
나인스쿨 “중간고사 대비 전략으로 목표 잡아라”
서광식 기자  |  sun@sundog.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4.12  
트위터 페이스북 google 링크드인 밴드 카카오톡
   
 

새 학년으로 분주하며 어색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중간고사’ 시즌이 다가왔다. 새 학기 처음 치르는 시험으로 학생들의 성적 향상에 대한 다짐과 기대가 높은 시기다. 나인스쿨은 학생들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기 위해 ‘나인스쿨의 2018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나인스쿨은 먼저, 시험 대비 출발로 ‘스터디 플래너’를 준비를 권하고 있다. 스터디 플래너는 자발적인 동기부여, 성적 상승의 효과, 체계적인 학습계획 수립 그리고 자신만의 플래너 사용법을 찾는데 효과적이다.

스터디 플래너 활용법으로 첫째, 학생 스스로 시험 날짜를 고려해 작성하는 것이 좋다. 과목별 시험 보는 날짜와 중요과목을 고려해 매일매일 어떤 과목을 공부할지 배분해야 한다.

 

둘째 시험 범위 정리표를 작성해야 한다. 시험기간이 다가오면 과목별 시험 범위를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한 학생들이 생각보다 많다.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시험 범위와 시험 교재를 과목별로 정리해두면 시험 대비 계획을 짜는 것이 좋다.

셋째 과목별 진도 계획표 작성해야 한다. 처음 1주차는 기본 개념을 잡는 것을 중심으로, 2주차는 문제풀이를 중심으로, 마지막 주차는 문제풀이를 통해 파악한 취약부분을 보완하고 전반적인 마무리와 함께 시험 전날 공부할 것들을 정리해 둔다.

이렇게 구체적인 계획을 짜다면 이제 시험공부에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어 나인스쿨의 시험 대비 강좌를 통해 효과적인 공부법을 제안하고 있다.

첫 번째로 생생 라이브 중간고사 대비 특강으로 시험에 꼭 알아야 하는 핵심 개념과 기출문제풀이를 통해 개념 이해를 도와 효율적인 학습 성과를 올리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수업 중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실시간 질문하여 답을 얻을 수 있는 라이브의 강의 최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로 시험을 위한 요점정리 맞춤형 ‘직투 강좌’가 있다. 직투 강좌는 본사 강사들이 최근 5년간의 학교별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최종 핵심 내용만 담은 시험 대비 꿀팁 강좌로 핵심 개념 정리 및 필수 개념 용어 정리가 되어 있으며 이해와 암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강사별 노하우를 제공한다.

세 번째로 문제풀이를 통한 실전 대비를 해야 한다. 예상문제풀이 및 기출문제를 통해 시험 출제율이 높은 문제를 반복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좋다. 마무리로 직투 강좌와 함께 문제풀이의 오답노트의 모르는 부분은 다시 확인하다면 고득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나인스쿨 복진환 대표는 “모든 학생이 1등을 하길 원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스스로 정한 목표를 이루고 성장해 가는데 도움을 주는 것에 뜻을 두고 있다”며 “학생의 학습 수준에 맞추어 공부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서광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google 링크드인 밴드 카카오톡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중구 수표로 72-13, 401호 (수표동, 대한전기회관)   |  대표전화 : 070-7706-9592, 02-749-3205  |  팩스 : 02) 749-3207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378  |  발행.편집인 : 장영신  |  등록일 : 2007.05.28  |  발행일 : 2007.05.30  |  청소년보호책임자: 심재형
Copyright © 2011 데일리그리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rid@dailygri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