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뷰티인의 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반영구화장은 국내외로 영향을 미칠 정도로 중요한 뷰티 산업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그와 함께 반영구화장 교육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유미코리아아카데미는 국내 반영구화장 전문 인증교육기관으로 국내유일 주무부처 보건복지부 산하의 사단법인 한국뷰티총연합회 정수정 회장이 반영구화장기법을 교육하고 있는 학원이다.

특히 오랫동안 반영구교육에 특화된 OSBS(One-Stop Beauty System) 프로그램을 통해 반영구교육을 완벽하게 마스터 할 수 있고 창업에 필요한 매장분석, 마케팅, 세무적인 부분까지 전문적으로 익힐 수 있다.

반영구화장교육은 배우더라도 실질적으로 취업이나 창업을 할 수 있어야 하는데 유미코리아아카데미는 책임마스터교육제로 교육이수 후 진로에 대해 조언한다.

또한, 반영구화장배우기 위해선 다양한 기법도 중요한 부분이다. 특허 출원된 you7기법, 180도 드로잉 테크닉, 신수지기법, 크리스탈엠보, 크리스탈콤보 기법 등을 배울 수 있으며 교육이 끝난 뒤에도 수강생들은 경쟁 상대가 아닌 조력자로써 도움을 받게 된다.

3년 연속 반영구화장 최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 받은 바 있는 유미코리아는 1:1 맞춤 교육, 마스터 교육제도, 평생책임교육, 취업과 창업을 돕는 컨설팅 등의 교육과정도 함께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뷰티대회에 참가해 수강생들에게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게 하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제8회 국제뷰티기능대회에서 아시아 최다 선수를 참가시킨 성과를 이뤄냈고 전원 수상을 받아내며 반영구화장 분야에서 한국인의 기술력을 뽐냈다. 올 2018년 6월에도 유미코리아가 주최하는 국제뷰티기능대회는 6개국이 공동개최하여 수강생들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눈썹문신학원 유미코리아 관계자는 “전문교육을 통해 전문 뷰티인을 양성하는 것이 반영구화장 전문 인증교육기관이 해야 할 역할이며, 초보자부터 시작해 혼자 취업이나 창업을 할 수 있을 때까지 과정을 모두 교육하는 것이 유미코리아 교육의 장점이다”라고 말하며 “2018년에도 국내외 반영구화장 시장을 이끌어나가는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미코리아에서는 현재 반영구수강시 왁싱교육과 속눈썹연장배우기를 선택무료수강을 들을 수 있도록 혜택이 주어지고 있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문의, 방문상담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