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호기심이 많아 가까이 있는 것은 무엇이든 손으로 만져보고 옷 안으로 집어 넣거나 심지어 입으로 빨기까지 한다. 그래서 아이들이 잠을 자고 놀이를 하는 아이방의 가구들은 소재나 제조 방법에 있어 엄격한 기준을 지키고 국제적인 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야 한다.

디자인벤처스가 국내 독점으로 공식 수입하는 덴마크 키즈 가구 플렉사는 무독성, 친환경적인 기법으로 가구를 개발 및 제조하고 있어 우리 아이 건강을 책임져야 하는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플렉사의 키즈 가구와 패브릭 소품으로 우리 아이방의 건강한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플렉사 가구의 모든 목재는 위도 60도 이상의 북유럽 지역에서 서식하는 나무만 선별해 사용한다. 기온이 낮은 지역의 나무는 오랜 기간에 걸쳐 천천히 자라기 때문에 내구성이 강하고 견고한 것이 강점이다.

특히, 국제삼림협의회(FSC)와 북미유럽 산림협의회(PEFC)의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기법으로 가구를 생산, 가공, 제조하기 때문에 우리아이의 연약한 피부나 호흡기 등 건강 관리에 최적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플렉사의 모든 가구는 까다로운 EU 기준을 준수하는 워터 베이스의 수성 마감 기법을 적용하며, 유럽 연합 완구류 안전성 테스트(EN71-3)를 비롯한 다양한 국제 안전기준을 통과해 무독성을 입증 받고 있다.

아울러 플렉사의 침구, 커튼, 쿠션, 빈백 등 패브릭 소품은 100% 천연 직물만을 사용하며 국제 친환경 섬유 인증의 최고 기준인 오코텍스(Oeko-Tex) 인증을 받아 유해물질 제로를 보장한다.

이 외에도 영유아를 위한 베이비 베드와 안전바 체어부터 키즈들이 좋아하는 정글, 프린세스 등의 놀이 동굴과 중층 침대, 주니어의 키와 체형에 따라 변형 가능한 각도 조절 책상 등 전 연령층의 가구를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디자인벤처스 관계자는 “환경 오염과 안전 불감증이 만연한 사회에서 우리 아이의 건강한 생활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부모의 선택이 중요하다”며 “수없이 쏟아지는 키즈 가구에서 40년 이상 키즈 가구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덴마크 키즈 가구 ‘플렉사’로 우리 아이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기회를 가져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디자인벤처스가 단독으로 공식 수입하는 덴마크 키즈 가구 ‘플렉사’는 스타필드 고양과 스타필드 하남, 아이파크몰 단 3개 매장에서 다양한 가구와 소품을 판매하고 있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