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에서 소소하지만 현실적이고 확실한 행복을 추구한다는 ‘소확행’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5월 가정의 달 자녀 및 부모님 선물, 기타 선물을 준비함에 있어서도 이 ‘소확행’의 기준에 따르는 제품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특히 1인가구가 하루의 고단함을 풀어주기 위해 자신에게 선물하는 저녁의 소확행이 큰 돈을 쓰거나 멀리 떠나는 여행보다 실질적으로 가까운 매일매일의 행복으로 인식되면서 저녁시간 샤워 과정에서의 소확행을 돕는 제품들도 함께 늘어나는 중이다.

고단한 하루를 샤워로써 작은 행복감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는 대표적인 소확행 제품으로는 입욕제를 들 수 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는 동안 피로가 풀어짐을 느끼게 되는데 이때 좋은 향의 입욕제가 함께 사용된다면 향은 물론 피부에도 좋아 만족도는 높아진다.

향 외에 여러 약효도 있는 천연입욕제나 한방입욕제를 사용한다면 더욱 좋다. 입욕제는 시중의 뷰티샵이나 온라인 뷰티브랜드들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친환경 천연세제 브랜드인 ‘도노’의 버블바스는 천연유래 성분의 입욕제로 최근 많이 이용되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이면 더 자주 하게 되는 샤워로 머리를 말리는 헤어드라이기의 사용빈도도 높아지게 되는데, 단순히 뜨거운 바람만 쐬어주는 기존의 드라이기와 달리 머릿결 보호와 빠른 건조 등이 가능한 헤어드라이기 역시 소확행을 이루는 대표적인 제품이다.

머리를 말리는 과정에서 나에게 맞는 바람으로 셀프 쓰담쓰담을 하며 두피 마사지까지 겸한다면 그 순간은 행복지수가 올라간다. JMW ‘에어컬렉션’ 헤어드라이기의 경우 세분화된 6단계 풍속과 5단계 온도를 직접 조합할 수 있으며, 두피 케어 노즐과 음이온이 다량 방출되는 이온 발생기가 탑재되는 등 헤어드라이기가 가질 수 있는 장점들을 한데 모은 최신형 헤어드라이기로 대표되고 있어 소확행에 도움이 된다.

입욕제로 반신욕을 하고, 헤어드라이기로 머릿결을 연출했다면 40수 수건으로 마무리 하는 것도 좋다. 고급 호텔에는 유난히 폭신하고 도톰한 수건들이 많은데 이들이 보통 40수 수건으로써 일반수건 대비 도톰하고 부드러운 감촉과 큰 크기가 특징이다.

때문에 물기 흡수도 빠르고 피부 밀착감도 남다르다. 어디에서 증정 받은 흔한 수건 대신 40수 수건으로 샤워를 마무리하면 집이 잠시나마 고급 호텔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타월브랜드 ‘송월타올’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