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창업을 고민해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거쳐갔을 질문이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은 ‘안정성’과 ‘독창성’이라고 조언한다.

개인창업은 비용은 적게 들지만 창업분야에 대한 경험과 전문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패에 대한 불안요소가 많다.

때문에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또한 특장점 없는 브랜드를 선택하여 창업을 하는 경우,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결국 특색 있으면서도 안정적인 프랜차이즈만이 창업시장에서 살아남는 것이다.

2018 우수 브랜드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한 아이비스PC방은 차별화된 이벤트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매출부진 매장과 신규 개업 매장을 대상으로 오버워치 코스튬 게릴라 이벤트를 지원한다.

아이비스pc방은 1만5천명 이상의 SNS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코스튬 플레이어 ‘AZA’와 함께하는 오버워치 코스튬 게릴라 이벤트를 4월 27일 금요일에는 용인 성복점에서, 5월 3일 목요일에는 화성 향남점에서 각각 오후 4시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매장에서 AZA와 함께 게임과 퀴즈대회, 팬사인회를 진행하며, 오버워치 캐릭터 피규어와 고급 장패드, 문화상품권 등의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이 함께 제공된다.

아이비스PC방 관계자는 “본사 차원에서 가맹점에 차별화된 이벤트 마케팅을 지원하며 가맹점의 꾸준한 매출창출과 아이비스PC방의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힘쓰고 있다”며 “특히 최근 오픈매장을 중심으로 이벤트가 필요한 매장을 선정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비스PC방은 이벤트뿐만 아니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에 위치한 아이비스PC방 본사에서 무료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창업설명회에서는 PC방 업계 동향과 1:1 맞춤 상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