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되면서 본격적인 이사철이 도래했다. 이사와 더불어 입주청소와 이사청소를 찾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청소중개 플랫폼 클린벨은 고객이 청소를 원하는 날짜와 지역에 따라 우수한 청소업체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클린벨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20초 내로 해당지역에 우수청소업체의 리뷰, 품질, 가격 등 핵심정보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웹페이지는 물론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클린벨 관계자는 “해당지역에 우수청소업체를 추천받은 고객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클린벨과 제휴된 청소업체는 친절도, 가격, 전문성에 대해 고객이 직접 청소서비스 했던 업체를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만족도가 높은 업체들을 지속적으로 검증하고 선별해 청소시장에 만족도를 높여 나아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시스템은 청소업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중개플랫폼 서비스이며 국내에서 유일하다는 게 클린벨 측 설명이다.

지난 사무실 이사 때 클린벨을 사용했다고 밝힌 김근식(라이징팝스 대표)씨는 “클린벨덕분에 청소업체의 정보 부족으로 야기되는 피해사고를 방지할 수 있었다”며 “클린벨은 실제 청소를 경험한 고객들의 만족도조사를 기반으로 검증된 지역별 청소업체들과 고객을 연결하는 중개해숴서 신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근식씨는 “사무실 청소에서 나아가 현재 살고 있는 오피스텔 원룸 청소도 클린벨을 통해 추천받은 업체를 통해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클린벨은 서울과 경기・인천 지역에서 나아가 대전, 세종,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에 청소가 필요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린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클린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