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신한금융투자

[데일리그리드 = 전경연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싱가폴 거래소에 상장된 해외선물 매매 고객을 위한 ‘SGX 원달러 선물’ 이벤트를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30일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고객은 싱가폴 거래소에 상장된 아시아지수(FTSE China A50, MSCI Taiwan 등) 및 통화 선물을 매매할 경우 계약당 USD 7.5$인 수수료를 USD 2.9$의 할인된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다.
싱가폴 거래소의 원달러 선물은 75% 할인된 수수료인 2.5$을 적용받게 되며, Mini Nikkei225 선물은 계약당 250엔에 매매할 수 있는 등 종목에 따라 다양한 수수료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수수료 할인과 함께 행사기간 중 싱가폴 거래소의 해외선물을 1계약 이상 거래하는 고객 8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5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시카고 상업 거래소(CME)에서 거래되는 원유, E-Mini S&P500, 10년물 미국 국채 등 21개 종목의 스프레드 종목 매매도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는 해외 선물 투자자들이 만기가 도래하는 해외선물 미결제 약정을 차월물로 이월하기 위해서는 만기가 도래한 종목을 청산 매매하고 차월물 종목을 새롭게 매매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스프레드 종목을 통해 한번의 매매로 미결제 약정을 이월 시킬 수 있게 됐다.

행사 관련 문의는 신한금융투자 글로벌데스크에서 가능하다.

전경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