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iOS 기반 모바일 기기서 사용 가능

IT인프라 전문기업 LG엔시스(대표 김도현)가 모바일 오피스 환경에도 적용할 수 있는 OLAP 솔루션인 ‘ezDAS 모바일 (ezDAS Mobile)’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OLAP(Online Analytical Processing)는 축적된 정보자산을 분석해 비즈니스 방향성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의사결정지원 솔루션이다. 사용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기업의 다차원 데이터에 직접 접속하여 대화하듯 분석한다는 특징이 있다.

LG엔시스가 한국형 OALP 솔루션을 표방하며 개발한 ‘ezDAS’는 지난 2003년 출시되었다.

지속적인 성능 향상을 통해 다수의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2007년에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

LG엔시스는 이후에도 웹 기반, 플랫폼 독립성, 다수 DBMS 지원 등 성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추가 개발을 진행했다. 특히 2011년에는 스마트워크와 모바일오피스 환경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됨에 따라 일반 PC는 물론 ‘Android’와 ‘iOS’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향상시켰다.

‘ezDAS’의 주요 특징으로는 △국내 고객 환경을 고려한 커스터마이징의 용이성 △AP연계를 위한 API제공 △사용자 편리성이 높은 직관적 UI 제공 △기술 지원 및 유지보수의 용이성 등이 있다.

특히 ‘ezDAS 모바일’은 모바일 환경에서 보고서 조회를 기본으로 드릴링, 피봇팅, 필터링, 소팅 등 주요 OLAP 기능은 물론 ‘ezDAS’의 주요 특징인 그리드, 차트, 지도 등 다양한 형태의 보고서 작성 업무도 수행할 수 있다.

LG엔시스는 앞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ezDAS’를 적용하며 사업을 확장시킬 계획이다. 특히 직관적인 사용현황 분석을 통한 에너지 절감, RFID/USN 기반의 물류 분석, 보안 모니터링 등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이 필수적인 영역을 주목하고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