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하나은행

[데일리그리드 = 전경연 기자] KEB하나은행이 지난 10일 차량판매 온라인플랫폼 ‘핀카’에서 자동차 금융상품 원큐(1Q)오토론’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18일 밝혔다.

‘핀카’의 금융메뉴를 통해‘1Q오토론’의 대출가능한도 조회와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증빙서류의 제출도 가능해졌다. 또한 신청대출 처리단계를 실시간 확인하고 적용된 금리 등의 주요 처리결과도 조회 할 수 있다.

이는 KEB하나은행의 개방형 금융플랫폼인‘오픈플랫폼(Open Platform)’을 통해 ‘1Q오토론’관련 Ope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형식)를 ‘핀카’에 제공함으로 연계서비스가 구축됐다.

또한, 차량판매 온라인플랫폼 ‘핀카’를 운영하고 있는 ‘㈜내담네트웍스’는 KEB하나은행의 핀테크 지원프로그램인 1Q Agile Lab 5기로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으로 금번 API연계 협업을 통한 금융서비스 런칭과 함께 동반성장의 모범사례가 됐다.

현재 KEB하나은행은 오픈 플랫폼을 통해 60여개 API를 공개해 10여개 제휴업체와 연계 비즈니스 발굴을 협의 중에 있으며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핀테크와 금융의 협업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오픈플랫폼을 통해 온라인플랫폼에 최적화된 특화 API를 제공해 금융과 이종산업과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경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