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선거캠프, 박남춘 후보‘퇴직 공무원 동원’논평에 일갈

▲ 사진 = 데일리그리드DB

[데일리그리드 = 이태한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캠프는 지난 17일 민주당 박남춘 후보의 퇴직공무원 동원 주장 논평에 대해 '터무니없는 거짓 주장'이라고 반박하며 허위유포 사실은 중차대한 범죄행위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박남춘 후보 선거대책위는 지난 17일 논평을 통해 "유정복 후보가 퇴직 공무원 동원령을 내리면서 퇴직 공무원에게 특별보좌역을 주겠다고 단톡방에 고지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유정복 인천시장 선거 캠프측은 18일 성명서를 내고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이는 터무니없는 거짓 주장"이라며 민주당 논평을 일갈했다.

유정복 시장 후보캠프 이상구 대변인은 이날 "논평이 나온 후 확인해 본 결과 박 후보 측이 인용한 카카오톡 단체방은 한 퇴직 공무원이 개인적 친분이 있는 선후배들을 초대해 만든 것"이라면서 "유정복 시장은 이 방의 멤버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당연히 유정복 후보는 그 방에 글을 올릴 수조차 없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박남춘 후보 측은 유정복 후보가 직접‘동원령을 내리고’ ,‘특별보좌역 임명’을 약속했다고 적시한 것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의 범죄에 해당한다"며 "허위사실 유포는 선거법 중에서도 매우 위중한 범죄행위에 속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유정복 후보가 시장 재임 시절 한 게 뭐냐'며 1만 5천여 공직자를 욕보이던 박 후보 측이 이젠 퇴직 공무원들이 유정복 후보를 도우면 큰일이라도 나는 것처럼 협박까지 일삼고 있으니 어이없고 개탄스럽기 짝이 없다"고 비난하면서 "이번 선거가 더 이상 진흙탕 싸움으로 가지 않기 위해서라면 법적 대응도 불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