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를 맞아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에서 항공과 대학 준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승무원대회를 오는 6월 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약 100여명이 참석했던 대규모 입시설명회에서 항공운항과 대학 ‘골든타임’이 시작되었다고 발표했던 크루팩토리 소수정예승무원학원은, 수강생을 포함해 비수강생까지 대상으로 전반적인 면접 흐름과 실력을 체크 할 수 있도록 예비승무원대회를 진행한다.

2015년도부터 시행했던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 예비승무원대회는 올해로 4회째다. 각 회 차의 수상자들이 메인 항공과 대학에 합격한 결과 때문에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제1회 수상자들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외 다수의 메인 대학에 합격했으며, 제2회 수상자에서는 9개 대학에 합격한 All-Pass 합격자가 나오는 등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한서대 항공관광학과 등의 메인 대학에 합격생을 배출했다. 2018학년도 입시였던 제3회 수상자들은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한국교통대 항공서비스학과 합격생을 배출했다.

크루팩토리 관계자는 “승무원을 양성하는 항공과를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이 강남크루팩토리 항공운항과학원의 예비승무원대회에서 입상하면 메인 대학교에 합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상황으로, 매년 진행되는 이 대회에 대한 학생들의 신뢰를 알 수 있는 부분”이라며, “실제로도 매회 수상자들이 메인 대학교에 다수 합격을 하면서, 항공과 면접과 같은 흐름와 트렌드로 진행된다는 점과 수상 선정방식의 객관성을 검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면접관 이력도 주목을 끈다. 前아시아나항공&카타르항공 객실 승무원 출신이며 동서울대학교 항공서비스과 1차 면접관으로 참여했던 크루팩토리 승무원면접학원 강남점 최혜진 원장과 前KLM네덜란드항공&카타르항공&베트남항공 객실 승무원 출신인 이혜림 부원장이 참여한다.

항공과 대학교 교수님들 역시 면접관으로 초빙하여 진행되는 만큼, 2019학년도 입시 트렌드를 반영해 평가하겠다고 크루팩토리 인하공전 항공운항과학원에서 의사를 밝혔다.

강남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의 한 관계자는 “학생들이 1지망으로 꼽는 대학의 교수님들과 세부일정을 조율 중에 있다. 면접 평가 방식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분들로 초청하는 만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항공과면접학원의 이 관계자는 준비시기에 따른 합격률에 대해 통계를 내고 발표했던 ‘골든타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2019학년도에는 골든타임 시기에 교육 특강 프로그램을 더욱 늘려, 2018학년도의 94.8% 합격률보다 높은 합격률을 내겠다”고 마무리했다.

크루팩토리 대학면접학원은 이미지를 집중적으로 평가하는 항공입시에 맞춰, 이미지메이킹 및 스피치, 답변 등의 승무원과외 식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기관. 현재 크루팩토리 입시면접학원은 2019학년도 정규 교육과정으로 5월반을 개강 및 운영 중에 있다.

예비승무원대회로 큰 주목을 받고 있어, 4차 개강 반까지 마감된 상태. 추가로 개강해 모집 중인 반 역시 조기 마감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수강이나 상담을 원할 시 빠른 상담예약과 수강신청이 필요하다.

크루팩토리 항공과학원 교육 수강 및 입시 컨설팅은 사이트 상담신청, 대표전화를 통해 (강남/인천) 승무원학원 수강료(비용), 합격 가능성 여부, 이미지체크 등과 함께 신청 가능하다. 또한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한국교통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백석대 항공서비스학과, 호서대 항공서비스학과, 극동대 항공운항서비스학과 등 2019학년도 항공과 입시 대비 면접자료신청이 가능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