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를 거듭할수록 실업률은 높아지고 대학 졸업자 및 대학 졸업예정자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고 각종 언론과 홍보매체를 통해 매일같이 발표되고 있는 실정이다.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15세~29세 청년 가운데 25세~29세의 실업률 증가 폭이 가장 크게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4년제 대학 졸업을 해도 불투명한 취업과 취업 실패에 따른 마음 때문에 지속적인 취업활동 및 실무능력을 기르지 않는다면 취업을 못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취업에 성공 못하는 반복적인 모습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서울호서직업능력개발원은 대학생 및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맞는 현장 실무 기반의 교육과정과 자격증 취득까지 연결되는 국비지원 무료 교육 및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호서직업능력개발원의 모든 교육과정은 현업 종사자가 과정 개발에 참여하며 현장 실무형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수준 높은 자기 능력을 위해 실무 위주의 교육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울호서직업능력개발원에서는 관할 고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국비지원 무료교육의 중심으로서 국가 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 전액 100% 무료교육, 취업성공 패키지를 통해 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면 대상에 따라 100~80% 국비지원 무료교육이 가능하며 직장인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로 최대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취업 지원센터를 통한 직무능력 향상 상담과 함께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면접 노하우, 1:1 취업 연계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음은 물론 취업 정보제공과 본교와의 산학협력기관과 협력하여 사전면접 기회까지 지원하며,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및 구직자 내일배움카드제,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등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국비지원 무료교육제도를 이용하여 교육훈련비의 부담을 줄이는 등 모든 초점을 취업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에 서울호서직업능력개발원에서 수강해 취업한 수료생은 “전문성이 강화된 교육과정 네트워크 기반 정보 보안, 전산세무회계, 사무자동화 등 각종 자격증 취득 및 실무까지 배울 수 있다”라고 전했으며, “직무 능력 향상과 면접 노하우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빠르게 취업할 수 있었다”고 취업을 이룬 기쁨에 대해 말을 전했다.

한편, 2015 직업 능력의 달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서울호서전문학교는 전문학교 최초 우수 교육기관 선정으로 올해 25주년을 맞이했으며 서울호서직업능력개발원, 서울호서전문학교, 파주캠퍼스,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를 운영 중이다.

더불어 337여 개의 국내외 기업과 산학협약을 맺어 실무능력을 강화한 국비지원 무료교육과정을 개설하면서 네트워크 기반 정보 보안 엔지니어 전문가, 전산세무회계 전문가, ITQ 전문가로서 실무능력 함양 및 자격증 취득, 한 발 빠른 취업을 완성하는 교육 차별화로 재직근로자와 취업 준비생의 관심이 높은 국비지원 무료교육의 메카로 평가되고 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과정의 개강일 및 시간표 등 보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호서직업능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